성남시청소년재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특별한 보드게임 운영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청년창업팀 (화륵스튜디오)와 연계 교육
 
백주희 기자

▲ 판교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특별한 보드게임 운영                                       © 성남N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방과후 아카데미 초등대상으로 지난 1월 14일 청년 뻔FUN한 펀딩(화륵스튜디오) 창업과 연계하여, 와디즈 펀딩 보드게임 [로브링어]를 활용한 특별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다소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법과 정치’라는 주제를 보드게임을 통해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재구성하여 진행했다.

 

특히, 청년창업팀 “화륵스튜디오”에서 제작한 [로브링어] 게임은 보드게임을 좋아하는 성균관대학교 재학생들이‘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정치와 법을 이야기할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으로 제작된 특별한 보드게임이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장하준(화랑초 4년)은“올해 방과후아카데미를 처음 다니게 되었는데, 이렇게 재미있는 게임을 친구들이랑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면서 “맨날 TV에서 법이라고 하면 잘 모르는 내용이라고 생각했는데, 보드게임으로 다양한 법을 쉽게 있어서 좋았다.”라고 말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노크」 관련 문의는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031-729-9642로 문의 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2/01/18 [17:26]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