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만들고 즐기는 가을 축제

성남문화재단, 위례 스토리박스 생활문화 축제 & 버스킹

성남N | 기사입력 2022/09/28 [14:17]

시민과 함께 만들고 즐기는 가을 축제

성남문화재단, 위례 스토리박스 생활문화 축제 & 버스킹

성남N | 입력 : 2022/09/28 [14:17]

◇ 10월 15일(토) 위례 스토리박스에서 펼쳐지는 축제 한마당

◇ 입주작가 및 생활문화 지원사업 참여 프로그램, 야외공연, 체험 및 

   부대행사까지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 10월 1일부터 매주 토요일 다채로운 버스킹 공연도 이어져 

 

 위례 스토리박스                                                                          © 성남N

 

성남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위례 스토리박스가 10월, 푸른 가을 하늘 아래에서 즐기는 <위례 스토리박스 생활문화축제>를 개최한다.

 

10월 15일(토) 오전 11시부터 위례 스토리박스 곳곳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어린이부터 노년층까지 모두가 어울릴 수 있는 시민참여형 생활문화 플랫폼답게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먼저 전문예술가를 위한 예술창작공간 메이커스 아틀리에(Maker’s Atelier) 입주작가들의 참여 프로그램으로 팝아트, 스칸디아모스 공예, 양모 공예, 드론 체험과 어린이 체험 ‘아이꿈 발전소’, 시니어를 위한 노후 설계 강의와 공연 등이 이어지는 ‘위례 인생학교’를 진행한다. 

 

생활문화 실행공동체 지원사업으로는 액세서리 만들기, 우리 전통음악 공연, 전통 인형 퍼레이드와 성남시민이 모여 만든 시민극회의 마당극 공연 등이 이어진다. 야외공연장에서는 비보잉 공연부터 요가 체험, 성악, 전통춤 등 다양한 무대들이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야외공간에서도 제기차기, 딱지치기, 달고나 놀이 등 온 가족이 즐기는 부대행사들이 펼쳐진다.

 

이와 더불어 10월 1일부터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는 버스킹 공연도 이어진다. 매주 3팀씩 총 15개 팀의 무대가 이어지는 버스킹은 클래식부터 월드뮤직, 대중음악, 퓨전국악, 서커스 등 이색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 가을을 더욱 풍성하게 할 것이다.

 

성남문화재단은 이번 <위례 스토리박스 생활문화 축제 & 버스킹>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더욱 가까이 즐기는 생활문화예술 거점으로 더욱 사랑받고, 성남뿐 아니라 송파·하남 위례 시민들과도 문화예술로 하나가 되고 소통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태평1동 ‘아래 숯골 공영주차장’ 완공 / 김난영 기자
성남시-남원시, 상호 발전 자매결연 협약 / 백주희 기자
경기도 푸드뱅크, ‘따뜻한 나눔’ 역대 최고실적 720억 원 기록 / 성남N
예술로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넘다 / 백주희 기자
경기도, 국토부 주관 2023년도 도로정비평가 우수기관 선정 / 성남N
경기도의회 이영희 의원, 효과적인 학교업무개선 및 학교시설 안전 수립을 강조 / 성남N
경기도교육청, 화재 피해 김포 솔터고 대책 마련 / 성남N
경기도교육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소위원장 역량 강화 / 성남N
성남시, 2024년 첫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 2월 28일 개최 / 백주희 기자
성남시, 해빙기 대비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실시 / 성남N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