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29일 웹드라마 ‘지금, 의회는 36.5’ 도민초청시사회 열어

주연배우 정태우, 김준배, 서지수 무대인사 진행

백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2/09/29 [21:54]

경기도의회, 29일 웹드라마 ‘지금, 의회는 36.5’ 도민초청시사회 열어

주연배우 정태우, 김준배, 서지수 무대인사 진행

백주희 기자 | 입력 : 2022/09/29 [21:54]

○ 29일 오후 3시 롯데시네마 광교아울렛점에 도민 100여 명 초청 

○ 주연배우 정태우, 김준배, 서지수 무대인사 진행… “광역의회 이해하는 기회됐다”

 

▲ 좌측부터 황대호 의원, 배우 김준배, 서지수, 정태우  © 성남N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는 29일 롯데시네마 광교아울렛점에서 도민 초청 시사회를 열고, 도의회의 역할과 도의원들의 의정활동이 유쾌하게 담긴 웹드라마 ‘지금, 의회는 36.5’ 전편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 시사회에는 도민 100여 명이 초청됐으며 황대호 경기도의원(의회운영위)과 웹드라마 주연 정태우, 김준배, 서지수 배우가 무대인사를 통해 도민들과 직접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주인공 남궁훈 역할을 맡은 정태우 배우는 무대에 올라 “시청자들에게 광역의회의 역할과 경기도의원의 의정활동 모습을 현실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 출연진은 물론 모든 제작팀이 많이 노력했다.”며 도민들의 보다 큰 관심과 홍보를 부탁했다.

 

총 10부작으로 제작된 이번 웹드라마 ‘지금, 의회는 36.5’는 ‘도의원도 도민과 똑같은 체온인 36.5°로 1년 365일 쉼 없이 일하고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주인공에는 방송 예능프로그램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에서 활약 중인 정태우 배우와 최근 ‘강릉’ 등 영화 및 드라마에서 명품조연으로 널리 이름을 알린 김준배 배우, 영화 ‘서울괴담’ 웹드라마 ‘러브 온 그린’ 등에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서지수 배우가 열연했다.

 

이번 웹드라마는 경기도 하천의 ‘개발’과 ‘보존’이라는 대립되는 주제에 대해 도민의 관점에서 각자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는 경기도의원들의 이야기를 유쾌하게 담아냈다.

 

황대호 의원은 “도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제작 된 이번 웹드라마를 통해 도의회와 도의원들에 대해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도민분들이 주신 소중한 권한을 잊지 않고 앞으로 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경기도의회는 ‘조례 제정’ ‘행정사무감사’ 등 다소 생소하고 어려울 수 있는 의정활동을 도민들에게 보다 쉽게 설명하기 위해 웹드라마라는 장르를 선택했으며, 재미와 감동이 있는 이야기로 도민의 흥미를 유발하고 도의회의 역할과 의미에 대해 자연스럽게 홍보하며 경기도의회 인지도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사회에 참석한 한 경기도민은 “평소에는 경기도의회가 무엇을 하는 곳인지 잘 몰랐지만, 이번 웹드라마를 통해 경기도의회의 역할과 조례가 뭔지 그리고 조례를 만들기 위한 과정을 이해할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웹드라마 ‘지금, 의회는 36.5’는 오는 10월 4일 경기도의회 유튜브 등을 통해 대중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갈등의 역기능과 순기능 / 남서울대 이형만 교수
성남행복누리센터 제 9회 이로운 배분사업 “우리들의 특별한 하루” 성료 / 백주희 기자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비젠트로(주)와 함께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행복한 온기를 나누는 우리마을 만들기” 진행 / 백주희 기자
성남시 상권활성화재단 ‘소상공인 역량 강화’ 장관 표창 받아 / 백주희 기자
수습사무관 만난 김동연 경기도지사 “자기다움을 갖춘 행복한 공직자 돼야” / 성남N
성남도시개발공사, ESG경영 혁신가치 워크숍 실시 / 백주희 기자
“올해의 경기뉴스광장 우수사진을 뽑아주세요” / 성남N
성남시자원봉사센터 박준영 변호사 초빙 ‘성장특강’연다 / 백주희 기자
성남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이군수 의원, 성남시의료원 시민공론화를 위한 준비작업 점검 / 성남N
“성남을 시스템반도체 중심 도시로” 9개 기관 뭉쳤다 / 백주희 기자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