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 “경제활성화와 취약계층 보호를 함께 하는 것이 질 높은 성장”

‘2022년 도정 기여자 시상식’ 열고 31명에게 시상

성남N | 기사입력 2022/12/30 [23:43]

김동연 경기도지사 “경제활성화와 취약계층 보호를 함께 하는 것이 질 높은 성장”

‘2022년 도정 기여자 시상식’ 열고 31명에게 시상

성남N | 입력 : 2022/12/30 [23:43]

○ 도, 30일 ‘2022년 도정 기여자 시상식’ 열고 31명에게 시상

○ 김동연 지사 “경제활성화와 취약계층 보호에 동시에 힘썼던 한해. 경기도를 기회가 강물처럼 넘치는 땅으로 만드는 데 동참해달라”

 

▲ 도정기여자 시상식  © 성남N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여년 간 짜장급식봉사로 경기도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사랑의 짜장차’ 등 올 한해 경기도정에 기여한 도민과 공무원들이 경기도로부터 상을 받았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30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2022년 도정 기여자 시상식’에서 정부포상 7명, 민간인 도지사 표창 14명, 시군 및 공무원 도지사 표창 10명 등 총 31명에게 시상했다.

 

김동연 지사는 “지난 1년 동안 공직에서나 민간부문에서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서 헌신하고 애써주신 분들께 아주 작지만 감사한 마음을 담아서 드리는 상”이라며 “그 중 사랑의 짜장차는 저도 같이 봉사활동을 하면서 그 진정성을 느꼈고 우리 주변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눠 주려는 것 같아서 큰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7월 1일 취임한 이후 경제활성화와 민생을 돌보는 데 애를 쓰려고 노력했고, 또 한편으로는 우리사회를 따뜻한 공동체로 만들어 보는 데 힘을 썼다. 이 두 가지는 함께 가야 될 일이다. 경제활성화와 민생에 매진함과 동시에 취약계층, 소외계층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눔으로써 경기도가 지속가능하게 발전할 수 있고 경제분야에서는 이를 질 높은 성장이라고 표현하고 있는 것 같다”며 “경기도를 기회가 강물처럼 넘치는 땅으로,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 더 나은 기회가 넘치는 땅으로 만들어 경기도를 제대로 발전시켜서 대한민국을 바꾸도록 올해 하셨던 것처럼 동참해달라”고 강조했다.

 

정부포상을 받은 개인·단체는 ▲‘2022년 자활분야 우수 지자체 대통령 표창’을 받은 경기도 복지사업과 ▲‘2022년 외국인 투자유치 유공 대통령상’을 받은 경기도 투자진흥과 ▲민선 8기 경기도 정책방향 설정에 기여해 홍조근정훈장을 받은 최병갑 경기도 정책기획관 등 7명이다.

 

민간인 도지사 표창은 ▲‘자원봉사 활성화 유공’ 전국 사랑의 짜장차 ▲‘2022년 경기북부 발전 추진 유공’ 서울우유협동조합 박준성 부장 ▲‘초고층건축물 등 안전관리 유공’ 대림대학교 문정환 교수 ▲‘2022년 0세아전용 어린이집 유공’ 초록나라 어린이집 보육교사 등 14명이 받았다.

 

민간 수상자 중 ‘전국 사랑의 짜장차’는 지난 2012년부터 20년간 매월 10회 이상 소외계층에 짜장급식 봉사를 하고 각종 재난․재해현장에서 100만인분 이상의 급식 지원을 해왔다.

 

공무원 도지사 표창은 ▲2022년 시군종합평가 최우수기관인 성남·시흥·구리시 ▲2022년 깨끗한 경기만들기 시군평가 최우수 기관인 수원·양주·안성시 ▲코로나19 대응 등 보건행정 발전에 기여한 평택시 윤은경 감염병대응팀장 등 10명이 수상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태평1동 ‘아래 숯골 공영주차장’ 완공 / 김난영 기자
성남시-남원시, 상호 발전 자매결연 협약 / 백주희 기자
경기도 푸드뱅크, ‘따뜻한 나눔’ 역대 최고실적 720억 원 기록 / 성남N
예술로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넘다 / 백주희 기자
경기도, 국토부 주관 2023년도 도로정비평가 우수기관 선정 / 성남N
경기도의회 이영희 의원, 효과적인 학교업무개선 및 학교시설 안전 수립을 강조 / 성남N
경기도교육청, 화재 피해 김포 솔터고 대책 마련 / 성남N
경기도교육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소위원장 역량 강화 / 성남N
성남시, 2024년 첫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 2월 28일 개최 / 백주희 기자
성남시, 해빙기 대비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실시 / 성남N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