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정권 바꿘다고 분당보건소이전 백지화? 신상진시장 나쁜 행정의 상징 될 것”

14년간 성남시를 믿고 기다린 분당차병원 낭패! 어떤 기업이 성남시를 믿고 투자하겠나?

백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3/11/09 [19:03]

더불어민주당 “정권 바꿘다고 분당보건소이전 백지화? 신상진시장 나쁜 행정의 상징 될 것”

14년간 성남시를 믿고 기다린 분당차병원 낭패! 어떤 기업이 성남시를 믿고 투자하겠나?

백주희 기자 | 입력 : 2023/11/09 [19:03]

▲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조정식대표  © 성남N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 신상진시장이 분당보건소 신축 강행 의지를 내비친데 대해, 2009년부터 성남시와 협약을 체결하고 14년이나 이행하고 준비해 온 분당차병원의 성남시에 대한 신뢰는 무너졌고, 앞으로 성남시에 투자할 기업들에게 나쁜 행정의 신호를 보인 것으로 신상진시장이 큰 실수를 저지른 것이라 비판했다.

 

민주당은, 비록, 분당보건소 관련 행정심판이 각하로 결정났지만, 행정심판제기의 형식요건의 하자가 신상진시장의 분당보건소 신축의 정당성을 보장하지는 못한다고 밝히며,

 

분당보건소 이전은 이대엽시장때부터 이재명시장, 은수미시장 때까지 정상적으로 추진해 온 사업으로 집권정당과 시장이 바뀌었다고 갑자기 중단시킬 사안은 아니며, 성남시를 줄기세포산업 등 메디바이오 산업의 메카로 만들 절호의 기회를 날려 먹은 어리석은 행정이 될 것이라 비판했다.

 

조정식대표는 “민주당은 다음 지방선거에서 집권하면 분당보건소이전을 다시 추진할 것이고, 성남시의 메디바이오 산업의 발전을 도모할 것이라 밝히며, 신상진시장의 오만과 독선, 편견의 시정운영이 성남시의 미래를 계속해서 발목을 잡고 있으며, 국민의힘만 집권하면 성남시의 퇴보를 가져온다.”고 비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태평1동 ‘아래 숯골 공영주차장’ 완공 / 김난영 기자
성남시-남원시, 상호 발전 자매결연 협약 / 백주희 기자
경기도 푸드뱅크, ‘따뜻한 나눔’ 역대 최고실적 720억 원 기록 / 성남N
예술로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넘다 / 백주희 기자
경기도, 국토부 주관 2023년도 도로정비평가 우수기관 선정 / 성남N
경기도의회 이영희 의원, 효과적인 학교업무개선 및 학교시설 안전 수립을 강조 / 성남N
경기도교육청, 화재 피해 김포 솔터고 대책 마련 / 성남N
경기도교육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소위원장 역량 강화 / 성남N
성남시, 2024년 첫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 2월 28일 개최 / 백주희 기자
성남시, 해빙기 대비 건축공사장 안전점검 실시 / 성남N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