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의회 박경희 의원, 조례 제정을 위한 2차 토론회 주최’

성남시 공공시설 유휴공간을 시민이 손쉽게 이용할 있게 해야

백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3/11/14 [17:04]

성남시 의회 박경희 의원, 조례 제정을 위한 2차 토론회 주최’

성남시 공공시설 유휴공간을 시민이 손쉽게 이용할 있게 해야

백주희 기자 | 입력 : 2023/11/14 [17:04]


성남시의회 박경희 의원(행정교육위원회 위원장) 주최로 13일 오후 4시 성남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공공기관의 유휴공간 개방 및 이용 조례 제정을 위한 2차 토론회’를 진행했다. 

 

이날 토론회는 성남시 공공시설의 유휴공간을 시민들에게 개방하여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적 근거 기준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례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했다.

 

 

이 토론회를 주최한 박경희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민·관이 만나 서로의 입장을 함께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되어 의미가 있었다.”라고 하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하여 그동안 시민에게 개방되었던 성남시 공공시설의 유휴공간이 폐쇄되었는데, 코로나19 팬데믹이 끝난 상황에서도 아직 완전히 개방되지 않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박경희 의원은 “오늘 주신 의견을 참고하여 조례제정에 반영하도록 하고 더 나아가 성남시 공공시설뿐만 아니라 민간에서도 지원을 통해 시민들에게 유휴공간을 개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했다.

 

토론회에는 김영미 대표(사회적 협동조합 성장과 비전)와 원현숙 대표((사) 더불어 사람)가 주제 발표를 하였고 유일환 편집장(분당신문)과 이은화 님(성남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 토론자로 참여하였으며 성남시와 산하기관 담당 공무원과 시민단체, 시민 약 50여명이 참석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성남도시개발공사,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 백주희 기자
신상진 시장, ‘노후계획도시 특별법’ 조속한 국회 통과 촉구 성명서 발표 / 백주희 기자
세계유산 남한산성 외성(봉암성) 보수 공사 완료. 11월 30일 개방 / 성남N
경기도, 12월 1일부터 똑버스 이천에서 운행 개시 / 성남N
성남시의회 성해련 의원, “행정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송곳 질의 이어가” / 백주희 기자
복지사각지대 제로화 위한 민·관 사례관리 네트워크 거점기관 협약(MOU) 체결 / 백주희 기자
임태희 교육감 “경기 진로교육, 학생들 멘토 역할 해주길” / 성남N
경기도교육청, 학교도서관 공간구성과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 / 성남N
배우 김성녀의 1인 32역 모노드라마 / 백주희 기자
성남시, 제4회 추가경정예산 774억원 편성 / 백주희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