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성남시 탄천에서 생물다양성 보전활동 펼쳐

백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3/11/20 [18:07]

HD현대, 성남시 탄천에서 생물다양성 보전활동 펼쳐

백주희 기자 | 입력 : 2023/11/20 [18:07]


HD현대 계열사 임직원들이 17일(금)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탄천 민물고기 습지 생태원’에서 지역사회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한 활동을 펼쳤다. 

 

HD현대일렉트릭·HD현대에너지솔루션·HD현대로보틱스 등 3개사 임직원 20여명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탄천 민물고기 습지 생태원’에서 자생하고 있는 국가 보호종 식물 가시연의 서식지 보전 및 생육 활성화를 위해 75리터 종량제봉투 15개 분량의 환삼덩굴 등 천적 관계인 야생 식물 제거 작업을 실시했다.  

 

제거 작업에 앞서 임직원들은 탄천 변을 따라 생태원까지 이동하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Plogging) 자원봉사 활동도 실시했다.     

 

HD현대 관계자는 “지역 내 생태계 보전을 위해 이번에 생태계 교란 외래 식물을 제거하는 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성남시자원봉사센터 등 지역 단체와 연계한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현자 성남시자원봉사센터장은 “얼마전 HD현대 건설기계부문 임직원들이 5천만원 상당의 김장김치 나눔 연계로 성남시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실천한데 이어 탄천의 자연환경 보전활동에도 적극 참여, 아름답고 푸른 성남을 조성 해 나가는데 힘을 보태주고 있어 대단히 고마운 일이 아닐 수 없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성남도시개발공사,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 백주희 기자
신상진 시장, ‘노후계획도시 특별법’ 조속한 국회 통과 촉구 성명서 발표 / 백주희 기자
세계유산 남한산성 외성(봉암성) 보수 공사 완료. 11월 30일 개방 / 성남N
경기도, 12월 1일부터 똑버스 이천에서 운행 개시 / 성남N
성남시의회 성해련 의원, “행정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송곳 질의 이어가” / 백주희 기자
복지사각지대 제로화 위한 민·관 사례관리 네트워크 거점기관 협약(MOU) 체결 / 백주희 기자
임태희 교육감 “경기 진로교육, 학생들 멘토 역할 해주길” / 성남N
경기도교육청, 학교도서관 공간구성과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 / 성남N
배우 김성녀의 1인 32역 모노드라마 / 백주희 기자
성남시, 제4회 추가경정예산 774억원 편성 / 백주희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