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소방서, '일사천리' 소방민원 상담실 운영

백주희 기자 | 기사입력 2024/06/27 [08:31]

분당소방서, '일사천리' 소방민원 상담실 운영

백주희 기자 | 입력 : 2024/06/27 [08:31]

▲ 일사천리 소방민원상담실 운영 실시                                            © 성남N


분당소방서(서장 서병주)는 오는 7월 1일부터 소방민원 상담실 ‘일사천리’를 연중 운영한다고 전했다.

 

소방민원상담실 ‘일사천리’는 사회복지시설을 비롯해 소규모 특정소방대상물의 안전관리 지원과 노인인구 증가에 따른 초고령사회 진입으로 맞춤형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그동안은 소방시설법뿐만 아니라 노인복지법, 건축법 등 복합적인 민원으로 여러 단계를 거쳐야만 최종적으로 인·허가를 받을 수 있었으나, 이를 해소하기 위해 7월부터 일사천리 민원상담실을 운영해 더욱 편리하게 소방 행정절차 등에 대해 상담하고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된다.

 

분당소방서는 현판 부착을 시작으로 ▲소방인·허가 전담인력 운용 ▲민원팀장 주관 건축 인·허가, 애로사항 해소 및 원스톱 민원처리 ▲즉시 민원처리 시스템 운영(카카오톡 채널) ▲소규모 영세 사업장 대상 사후 민원관리 서비스 ▲화재 등 재난안전 교육 등으로 시민들에게 불편함 없이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병주 분당소방서장은 “이번 ‘일사천리’ 소방민원상담실 운영으로 민원인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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