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경기도 청소년 에너지 동아리 발굴 및 지원사업 선정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생태탐사단, 청소년 에너지 동아리 지원받아
 
민경미 기자
▲ 2020년 경기도 에너지동아리 발굴 및 지원사업 동아리 협약식 사진.                                                  © 성남N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경기도와 환경보전교육센터가 주최, 주관하는 「2020년 경기도 에너지동아리 발굴 및 지원사업」에 선정되었다.

 

이번 지원사업에 선정된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소속 청소년생태탐사단 『수피아』는 11월까지 기후변화대응 및 에너지 인식 확대를 위해 매월 1회 전문가와 함께 지역사회 생태환경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환경 관련 전문가 특강, 업사이클링 체험 등 다양한 환경보호 캠페인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로 하여금 생태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환경보호 실천방안을 모색하며, 이를 지역사회에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참여기회를 제공하고자 2011년부터 자치기구 청소년생태탐사단 『수피아』(이하 수피아)를 운영 중이다.

 

청소년생태탐사단 『수피아』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 (031-729-9636)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0/05/25 [22:13]  최종편집: ⓒ sn-n.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