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만보 걷고 건강도 챙기고, 상품도 챙기고!”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성남시 지역주민 참여형 비대면 걷기축제 ’중원걷기 시그널‘ 개최
 
백주희 기자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에서는 9월 13일부터 10월 3일까지 21일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중원걷기 시그널’ 비대면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3회째를 맞이한 비대면 걷기축제는 중원노인종합복지관 개관 14주년을 맞이하여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 일상생활 속 걷기 운동을 통해 시민의 건강 증진 뿐 만 아니라 사회적 거리두기로 단절된 지역사회와도 소통하고자 기획된 행사이다. 

 

비대면 걷기대회는 걸음수를 측정하는 ‘워크온(WALK-ON)’ 어플을 활용하여 진행되며,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여 행사기간 동안 4만보 걷기를 달성한 시민에게는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신체적 건강 위축뿐만 아니라 코로나 블루(우울)를 넘어 코로나 레드(분노)로 직면할 만큼 대인관계가 단절되는 힘든 시기에 생활 속 걷기운동을 통해 지역 공동체성을 회복 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센터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에서는 노인을 후배시민과 공동체를 돌보는 주체적인 시민이자 선배로서 바라보며 다양한 선배시민 실천을 수행하고 있으며 최초로 공동체 건강돌봄을 실천하는 선배시민 이야기를 담은 웹툰을 발간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원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기사입력: 2021/09/16 [23:20]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