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수정도서관, ‘스마트 K-도서관’ 공모사업 선정
 
백주희 기자

▲ 수정도서관 전경                                                                                 ©성남N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 이하공사)에서 운영하는 수정도서관은 2021년 스마트 K-도서관(미디어 창작공간) 조성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2021년 처음 시행되는「2021년 스마트 K-도서관 조성 지원 사업」은 성남시민 누구나 자신의 이야기를 다양한 콘텐츠로 만들 수 있는 공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에 성남수정도서관은 최종 선정돼 미디어 창작공간 조성예산 5천만원(국비2천5백만원,시비2천5백만원)을 지원받게 됐다.

 

향후 미디어 창작공간 제공(하반기 예정)이 완료되면 미디어에 관심 있는 성남시민이나 영상고가장비와 적합한 촬영공간을 찾기 어려운 유튜버, 홍보 영상물 제작하는 소규모 자영업체 등 이를 이용하는 성남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 윤정수 사장은 앞으로도 “성남수정도서관은 책을 통한 지식정보 전달을 넘어 지식문화 콘텐츠 창작활동지원 등 성남시민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21/04/14 [17:40]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