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원노인종합복지관, 봄맞이 비대면 걷기축제” 진행
성남시 지역주민 참여형 ’꽃길만 걷게해줄게‘ 개최
 
백주희 기자

▲ 봄맞이 비대면 걷기축제 포스터                                                                          © 성남N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에서는 4월 19일부터 5월 2일까지 14일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꽃길만 걷게 해줄게’ 비대면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한 비대면 걷기축제는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 일상생활 속 걷기 운동을 통해 시민의 건강 증진 뿐만 아니라 사회적 거리두기로 단절된 지역사회와도 소통하고자 기획된 행사이다.

 

비대면 걷기대회는 걸음수를 측정하는 ‘워크온(WALK-ON)’ 어플을 활용하여 진행되며, 걷기 챌린지에 참여한 시민 또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개인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계정을 통한 온라인 해시테그 이벤트를 게시하는 시민에게 다양한 운동물품이 담긴 건강키트를 배부할 예정이다. (해시태그 #성남시 #건강도시 #꽃길만 걷게해줄게 #중원노인종합복지관)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신체적·심리적 건강이 위축되고, 사회적 관계가 단절될 수 있는 민감한 시기에 생활 속 걷기 운동을 매개로 지역 공동체성을 회복 할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중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신명희)에서는 모든 시민의 건강권을 높이기 위하여 온라인 참여가 어려운 디지털 소외계층에게도 만보기와 걷기 수첩이 제공되며 자세한 내용은 중원노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기사입력: 2021/04/16 [14:26]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