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참여하는 주민참여예산 위원 모집
4월 26일부터 5월 7일까지 9명 공개모집
 
성남N

▲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                                                                                    ©성남N

 

성남시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제도인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9명을 오는 5월 7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제안사업에 대한 실효성 및 타당성 검토와 제안사업의 우선순위 심의·조정등을 수행해 본예산 편성에 반영하는 주민참여예산 운영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만 19세 이상으로 공고일 현재 성남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거나 성남시에 소재하는 기관·사업체 근무자, 동 지역회의에 중복 가입하지 않은 자로서 공개모집 이후 위원 선정은 서면 심사를 거친 후 추첨을 통해 결정한다.

 

모집은 4월 26일부터 5월 7일까지 9일간이며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www.seongnam.go.kr/yesan) 주민참여예산 위원회 참여신청 게시판에 등록하거나 신청서를 작성하여 성남시청 예산재정과(동관 6층) 방문·등기우편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총회                                                                                         © 성남N



시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이 필요한 사업을 발굴 및 제안하고, 주민이 직접 사업을 선정하는 과정으로서 직접 민주주의 구현에 기틀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4/27 [21:41]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