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시장, “성남을 명실공히 게임콘텐츠의 메카로 만들어 나갈 것”
26일 오후‘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 게임쇼’개막식 참석
 
백주희 기자

▲ 은수미 시장이 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 게임쇼개막식에 참석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성남N

 

은수미 성남시장은 26일 오후‘2021 인디크래프트 온라인 가상 게임쇼’ 개막식에 참석했다.

 

판교제2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 첨단공연장에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온라인으로 화려한 막이 올랐다.

 

은 시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코로나19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국내외 인디게임유저들과 개발자 등 관계기업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전했다.

 

이어 “특히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 게임쇼로 진행되는 가운데 국내뿐 아니라 중국, 일본, 호주, 대만 등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갖고 참여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가상과 현실, 즉 다양한 세계를 넘나드는 삶이 확장이 성남이라는 로컬에서 일어나고 있다는 보람과 동시에 큰 책임감 또한 느낀다”고 말했다.

 

이후 행사장을 둘러보며, 인디게임 시연에도 참여한 은 시장은 게임업계 관계자들에게 “앞으로 인디게임 산업의 성장과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 나가겠다”며, “성남시가 늘 여러분의 곁에서 미래를 응원하겠다”는 말을 전하기도 했다.

 

이 날 행사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공동주관한 가운데 100여개 전시부스와 국내외 45개의 엄선된 인디게임 체험 등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가상게임쇼로 마련됐다.

 

26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총 5일간 24시간 오픈되며, 이를 통해 국내외 게임유저들은 각기 다른 테마의 5개 월드를 탐험하고, 새로운 세상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지난 4월 성남시 판교가 ‘게임·콘텐츠 특구’로 지정됐다. 이에 성남시는 오는 2025년까지 게임·콘텐츠 생태계, 산업기반시설 조성, 기업지원 프로그램 강화 등 다양한 특화사업은 물론 e-스포츠 전용경기장, 판교콘텐츠 거리, 그리고 백현마이스 조성까지 성남시를 명실공히 게임콘텐츠의 메카로 만들어 나간다.





기사입력: 2021/05/26 [20:50]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