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지모임 “이재명과 함께하는 성남사람들” 12일 출범식 열려
 
성남N

 

이재명과 함께하는 성남사람들(이함성)이 12일 오후 5시 성남시 분당구에 소재한 티맥스타워에서 출범식이 열렸다.

 

이함성은 ‘이재명과 함께하는 성남사람들’의 약칭으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처음 정치를 시작한 성남시에서 구성된 지지모임이다.

 

이함성은 김병욱 국회의원과 조광주 경기도의원이 상임대표를 맡고있다.

 

김병욱 의원은 국회 정무위 간사를 맡고 있으며, 조광주(성남3)의원은 3선으로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장을 엮임했다.

 

참석자로는 김병욱 국회의원, 이상락 전국회의원, 조광주.최만식.최세명 경기도의원, 조정식 성남시 부의장을 비롯해 김명수.서은경.최종성 성남시 의원, 김준기 전 한국4H본부회장, 이현배 주민신협이사장, 백제기.최창권 전호남향우회장, 전왕표 한국노총 전 성남광주하남시의장, 이대기.지세용 전성남시고교연합회  상임대표, 이석주 촛불백년상임대표,이재선 대동세상연구회부회장 박상현 전)경기도체육회사무처장, 이기원 경기도축구협회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김병욱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새로운 시대에  맞는 성장이 중요하며 사회적 약자를 위한 성장, 국민 모두가 균등하게 해택을 받 수있는 성장이  필요할때 라면서  이지사의 기본소득.기본주택. 기본금융 정책을 널리 알리는 이함성이 되도록 하자 라고 했고, 축사로 이상락 전국회의원은 우연히 마주친 청년변호사 이재명이 도움줄 곳을 찾는다는 말에 성남 YMCA 소개를 하고 사회적약자편에서서 일하게 되는 스토리와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로서 뛰어난 자질과 능력을 검증받는 활동들을 거론하고 ‘이함성’이 영원히 갈수록 있도록 해보자고 했고, 김준기 전한국4H본부회장은 청년이재명의 야학지도을 통한 성장과 주례를 본 인연을  소개하며 사람농사가 으뜸이니 이재명을 어디서나 제대로된 사람으로 우리함께 만들자고 의미있는 말씀을 주셨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소년노동자로의 삶, 인권변호사 시절, 성남시장 등 시민과 함께한 동영상, 사진 등을 시청하고 펜카페의 다짐 낭독을 하며 참석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다.

 


기사입력: 2021/06/14 [13:23]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