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청년참여단 성남 청·청포럼「청년 타운홀 미팅 」개최
MZ세대 청년들끼리 이야기해봐요!
 
성남N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에서 운영하는 성남청년참여단(이하‘참여단’)이 ‘청년의 날’을 기념하여 MZ세대 청년들끼리 이야기할 수 있는「청년 타운홀 미팅」(이하‘타운홀’)을 9월 11일 개최한다.

 

‘타운홀’에서는 참여단 및 일반청년 60명이 청년 거버넌스, 주거 등 6개의 주제로 공론장이 진행되며 자유토론을 통해 정책에 대한 접근 등 함께 논의하고 공유하는 자리이다.

 

코로나-19 대응으로 메타버스 게더타운으로 진행되며, 영상녹화 후 유튜브로 송출할 예정이다.

 

이번‘타운홀’ 주제는 성남청년참여단이 지역의 주요 청년이슈와 의견을 수렴하여 청년정책협의체의 역할(거버넌스), 청년문화 창출 방안(문화), 청년 온라인 네트워크 지원(복지) 등 세부 주제를 선정하였고, 이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을 함께 모여 공론장을 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타운홀에서 나온 결과물은 향후 자문 등의 과정을 통해 더 구체화 시켜 청년 정책 제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성남청년참여단 한채훈 단장은 “온라인 개최에 아쉬움이 있지만, 청년들이 주제선정부터 공론장까지 청년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면서“향후 청년들이 함께 논의할 수 있는 공론장을 자주 가지려 한다.”라고 밝혔다.

 

성남청년참여단 성남청·청포럼 「청년 타운홀미팅」에 참여하고 싶거나 자세한 내용은 성남시청소년재단 청년정책실로 문의하면 된다. (031-729-9040)


기사입력: 2021/09/06 [17:59]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