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온라인 아토피피부염 예방관리 인형극 공연’ 운영
10월 5·6·7·8·12일 닷새간 유튜브 동영상 스트리밍 형태로 진행
 
백주희 기자

▲ 수정구보건소-성남시, ‘온라인 아토피피부염 예방관리 인형극 공연’운영                © 성남N


성남시 수정구보건소는 아토피피부염 예방관리에 대한 올바른 건강지식을 심어 주기 위해 성남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환아 가정 대상으로 오는 10월 5일~12일 ‘온라인 아토피피부염 예방관리 인형극 공연’을 운영한다. 

 

‘건강미녀와 아토피왕자’를 제목으로 한 30분 분량의 인형극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 공연을 통해 아토피피부염 예방관리를 위한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에 대해 알려준다.

 

이 공연은 운영기간에 주말과 대체휴일 제외한 10월 5·6·7·8·12일 닷새간 유튜브 동영상 스트리밍 형태로 진행되며, 각 안심학교 내 온라인 공연 관람 가능한 장소만 있다면 모두 신청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성남시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73개소 초등 1~2학년 및 유치원·어린이집 아동이며, 신청은 오는 9월 30일까지 네이버폼 신청서(http://naver.me/G14BXfBO)를 제출하면 된다. 

 

수정구보건소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공연장을 찾기 어려웠던 아이들에게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온라인 아토피 인형극 공연을 통해 장소 및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아토피피부염 예방관리에 대한 교육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며 “안심학교 대상 비대면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설해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 및 예방·관리법을 제공하고, 스스로 건강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는 매년 학기 초에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이 수정구보건소에 신청하면 질병관리청의 선정 기준에 따라 지정되며 학생·학부모·교사 대상 맞춤형 질환 교육, 천식 응급키트, 연간 20만원 한도 내 의료비 본인부담금 등을 지원받는다.

 

기타 문의 사항은 수정구보건소 건강증진팀(☎031-729-4047)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입력: 2021/09/24 [16:52]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