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디지털 전환 특별위원회, 경기XR센터 현장 방문
디지털 전환 핵심기술인 가상․증강현실(VR․AR)산업 생태계 활성화 방안 모색
 
성남N

 

경기도의회 디지털 전환 특별위원회(위원장 조광주, 성남3)는 13일, 경기 XR(eXtended Reality, 가상․증강현실을 포함한 확장현실 실감기술)센터 현장을 방문하였다. 

 

디지털 전환은 디지털 신기술을 적용하여 산업․경제․사회․문화․행정 등 모든 분야에서 혁신과 효율화를 추구하는 활동을 말한다.

 

이날 디지털 전환 특위는 경기XR센터에서 가상․증강현실 유망기업 발굴․육성, 콘텐츠 상용화 및 판로개척 지원현황 등을 점검하고, 제작․실증 테스트베드와 입주기업 시설을 시찰하였다. 

 

조광주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활동이 증가하고, 우리 경제에서 디지털 전환 중심의 제품과 서비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등 사회․경제 전반적으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면서, “경기도는 미래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 등 디지털 플랫폼의 핵심기술인 가상․증강현실 산업 생태계 활성화 등 디지털 전환 촉진을 위한 사업에 과감히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디지털 전환 특별위원회는 지난해 10월 22일 구성되어, 조광주 위원장을 포함한 13명의 위원이 디지털 전환 촉진 및 기반 조성 정책 지원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활동기간은 12월 17일까지이다.


기사입력: 2021/10/14 [21:44]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