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뮤지컬 보며 구강건강 배워요”
‘입 냄새 왕 구리구리’ 온라인 공연…오는 27일까지 무료 관람 신청받아

 
백주희 기자


성남시는 제77회 구강보건의 날(6.9)을 기념해 어린이 구강건강 뮤지컬 ‘입 냄새 왕 구리구리’ 공연을 오는 6월 7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으로 선보인다. 

 

입 냄새 왕 구리구리는 단 음식을 좋아하고 이를 잘 닦지 않는 너구리가 치카치카 할머니와 시간여행을 떠나 자신의 이를 아프게 하는 악당 블랙 맨을 물리친다는 내용이다.

 

인형극과 뮤지컬이 결합한 형태의 이 공연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까맣게 썩은 대형 치아와 칫솔, 치약을 인형 옷과 소품으로 사용하고, 레이저 영상과 조명, ‘삼삼삼’ 치카치카 노래와 춤으로 꾸며진다.

 

치아에 이로운 음식과 해로운 음식, 바른 칫솔질을 신나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관람 대상은 만 3세~7세 영유아다. 

 

관람하려면 오는 5월 27일까지 네이버폼 링크(https://naver.me/xKNkMrNk)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성남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의 단체 관람 신청도 받는다.

 

성남시 중원구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구강건강의 중요함을 자연스럽게 인지하고,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을 기를 수 있게 하려고 마련한 공연”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2/05/16 [08:11]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