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그주의보’는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청소년기획단 ‘아웃풋’이 주도적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그린워싱(위장환경주의)을 구분할 수 있는 리터러시 능력 함양과 지속가능한 소비를 촉구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세부 활동으로는 ▲환경전문교육 ▲지역상점 모니터링 ▲그린워싱 구분 가이드 제작 ▲캠페인으로 추후 이번 활동을 바탕으로 관련 정책 제안을 논의하는 활동까지 총 10회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작년 11월, 청소년기획단이 주도한 캠페인에서 환경 상식 중 알고 싶은 내용에 관한 지역 의견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기획한 활동으로 더욱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이재영 관장은 “최근 청소년의 사회참여에 관한 관심이 증가하고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실천하기 위한 청소년활동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청소년들이 환경적 소양을 갖춘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운영위원회, 초등 고학년 대상 방과후 돌봄 프로그램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www.snyouth.or.kr/ytyouth) 및 청소년활동팀(031-729-98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성남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