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6민주시민교육원, 23일부터 ‘교육 기부 과정’ 참가자 모집
학부모 등 도민이 학생 민주시민 성장 돕는 기회 제공
 
추연주 기자

 


4.16민주시민교육원(원장 전명선)이 23일부터 도민을 대상으로 ‘교육 기부 과정’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세대가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부모 등 도민이 교육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교육원에서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은 ▲민주주의와 민주시민(6월 15일), ▲지역 이기주의(6월 22일), ▲시민 의무와 권리(6월 29일), ▲지속 가능 개발 목표(SDGs) 정의와 이해(7월 6일) 등을 주제로 네 차례 교육원에서 진행한다. 

 

교육원은 교육 기부 과정을 수료한 참가자에게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에서 강의할 수 있도록 연계해 주고 자료와 교구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23일부터 온라인(naver.me/GI6oDnRQ)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관련 내용은 교육원 누리집(www.goe416.g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4.16민주시민교육원 전명선 원장은 “교육 기부 과정은 학부모 등 도민이 학교 교육에 도움을 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교육 기부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2/05/22 [22:35]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