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정담회에는 행정교육위원회 박경희 위원장을 비롯해 김선임 위원, 박은미 위원, 성해련 위원, 김윤환 위원이 참석하였으며 성남학교밖청소년배움터협의회에서는 해냄, 바람개비스쿨, 이음과배움, 일하는학교 대표가 참석하였다.
이번 정담회는 그간 성남 학교밖청소년배움터의 현황과 기능, 사업성과를 행정교육위원회 위원들과 공유하고 협의회 운영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에서는 성남 꿈드림센터는 성남시 청소년재단 산하시설로써 학교밖청소년 1차 안전망이자 다수 인원 지원 및 포괄적인 지원을 하는 한편 학교밖청소년배움터는 위기 학교밖청소년 등에게 긴밀한 관계형성과 장기적이고 개별 맞춤형 교육복지 지원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성남 꿈드림센터와 상호보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또한 위기 학교밖청소년 교육복지 지원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관계자들이 참여하는 정책포럼을 7월 중 제안하였다.
행정교육위원회 박경희 위원장은 “학교밖청소년들이 차별없고 평등한 교육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필요성이 있다.”며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학교밖청소년들에 대한 실효성 있는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성남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