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지구촌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분당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정우)은 2023년 6월 17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16시까지 제8회 분당세대공감축제 “쎄쎄쎄, 다함께 놀자”를 진행할 예정임을 알렸다.
분당세대공감축제는 2016년부터 성남시 내 지역 주민간의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1·3세대 간의 통합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코로나 시기로 대면이 어려웠던 최근 3년간에는 코 온라인 또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지만 올해에는 이전과 같이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는 소식이 전해져 많은 지역주민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금번 축제는 분당노인종합복지관과 16개의 복지기관, 기업 및 시민단체가 포함된 우리마을 행복플러스 네트워크가 협력하여 주최하며 분당구 정자2동에 위치한 느티마을 어린이공원(신기초등학교 옆) 및 일대 보행자도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의 즐길거리로는 인생네컷, 공예체험, 가방만들기, 원예바리스타체험, 심폐소생술(CPR)체험, 전래놀이 등 약 30여개의 각종 흥미로운 체험부스와 더불어 플리마켓, 먹거리장터, 기념식, 식전공연, 레크레이션 등이 준비 되어있다. 또한 축제 운영 중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되어 6월 가족 주말나들이를 준비하는 주민들이라면 꼭 참여해보기를 권한다.
축제를 기획한 우리마을행복플러스 네트워크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하여 아동부터 노인까지 지역사회의 다양한 세대가 서로 어우러지고 하나의 공동체라는 인식을 가지게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의 상세한 일정은 분당세대공감축제 홈페이지(www.ssessesse123.com)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분당노인종합복지관(031-785-9246~50)으로 연락하면 알 수 있다.
한편,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 성남시에서 설립하고 지구촌사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노인복지시설로서, 성남시 노인복지증진을 위하여 평생교육, 사회참여, 지역복지 등의 전문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성남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