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년지원센터, 혼자 하는 취미생활은 이제 그만!
‘청년 안테나 학교’ 참가 청년 모집
 
백주희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이 위탁 운영하는 성남시청년지원센터 ‘청년이봄’에서는 오는 17일까지 ‘청년 안테나 학교’ 참가 청년을 모집한다.

 

청년 안테나 학교는 청년 또래 간 소통 증진을 위해 나와 비슷한 취미, 활동, 관심사를 공유하는 소모임 커뮤니티를 직접 구성하여 운영까지 해보는 전 과정을 지원한다.

 

오는 5월 20일부터 8월 말까지 △커뮤니티 알아가기, △커뮤니티 체험하기, △커뮤니티 꾸려보기 등의 프로그램을 주 1회 진행하며, 참가자들이 원하는 소모임 커뮤니티를 직접 구성할 수 있도록 △전문가 멘토링, △공간 및 활동비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지난해 ‘청년 안테나 학교’에 참가했던 청년은 “다양한 사람들이 정해진 시간에 모여 소통할 수 있어서 좋았고 세상에 나 혼자가 아니라는 걸 느꼈으며, 더욱 다양한 커뮤니티가 생기고 유지되기를 희망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청년 안테나 학교’는 성남시에 거주하거나, 재직·활동하고 있는 19~34세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성남시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snspring.or.kr)에 접속해 신청하면 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기사입력: 2021/05/13 [22:37]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