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혁신교육연수원, 온라인 경기교육 학부모 아카데미 열어
5.14, 5.21, 6.1일 세 차례 학부모 대상, 누구나 참여 가능
 
성남N

 

경기도혁신교육연수원(원장 한양수)이 경기교육정책 이해를 높이고 자녀교육 관련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2021 경기교육 학부모아카데미’연수를 한다.

 

이번 연수는 이달 14일과 21일, 다음 달 1일 모두 세 차례로 나눠 10개 강좌를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4일 첫 번째 연수에서는 ▲미래학교·미래교육·미래인재, ▲학부모와 함께하는 학교자치, ▲고교학점제를 주제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1일 연수에서는 ▲자녀 온라인수업&미디어리터러시, ▲인문독서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연수원은 특히 이날 연수에서 자녀의 원격수업을 지도방법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원격수업 이해, 출결과 조·종례 안내, 원격·등교 수업 연계, 자기 주도 학습 등을 안내하고, 슬기로운 사이버 공간 예절과 학부모 디지털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는 연수를 할 예정이다.

 

다음 달 1일 연수에서는 ▲학부모 커뮤니케이션, ▲경기교육알기, ▲자녀교육 디지털 활용 실습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경기도혁신교육연수원 한양수 원장은“이번 학부모아카데미가 학부모들에게 교육정책과 자녀교육에 대한 효과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올해도 다양한 학부모 교육 콘텐츠로 비대면 교육과 소통을 활성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5/14 [13:48]  최종편집: ⓒ 성남N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